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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재펜 애니메 콘텐츠 내새우며 디즈니에 !!
    카테고리 없음 2020. 2. 2. 12:25

    (출처: econovil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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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넷플릭스가 전 세계에 수많은 마니아를 보유한 Japan 애니메이션 콘텐츠로서 자사의 콘텐츠 라인업을 강화하며 디즈니의 아성에 맞서기 시작했습니다.    글로벌 OTT업계를 이끌고 있는 콘텐츠 작은 기업 넷플릭스가 27한<신세기 에반게리온>,<울트라맨>등이 포함된 유행 Japan아이와 애니메이션을 중심으로 항싱규콤텡츠의 라인 업을 발표했습니다.



    이미<진격의 거인>,<데블맨 크라이 베이비>,,<킬러 키>등 다양한 Japan아이니 애니메이션 콘텐츠를 보유한 넷플릭스가 27일 도쿄에서 열린 '애니메이션의 라인 업 프레젠테이션'에서 내년에는 보이는 작품 리스트를 유출했다.<신세기 에반게리온>은 서기 20하나 5년'사도'로 불리는 정체 불명의 적에게 위협을 받은 Japan의 의제 3신도쿄시를 지키기 위해서 인간형 전투 무기'에반게리온'에서 대항하는 수수께끼의 조직'넬프'와 에반게리온의 파일럿'이카리 신지'와 주변 인물들의 이야기이다.하나 995년 Japan TV도쿄에서 첫 방영된 후 Japan에 '에바(에반게리온의 은어)신드롬'이 생길 정도 큰 최신 유헹룰 모은 작품이었다 다음<신세기 에반게리온>은 한국의 본인 라에도 소개되면서 현재까지 수많은 매니아를 가진다"레전드 아이니메ー션"로서 자리 매김 되고 있다.넷플릭스가 20하나 9년 봄부터 에반게리온의 TV판 아이니 애니메이션 26개와 극장용 아이니 애니메이션 4개(<신세기 에반게리온 극장판:Death(True)2>,<신세기 에반게리온 극장판:엔드 오브 에반게리온 하나, 2>를 온라인 스트리밍을 선 보인다.이 밖에 넷플릭스는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캐릭터 리락쿠마를 주인공으로 한 스톱모션 아이애니메이션 리락쿠마와 카오루씨,


    그 때문에 슈퍼 히어로 애니메이션<울트라맨>,<세인트 세이야:12궁 기사단>,


    <세븐시즈> 등


    기대작을 계속 선 보여1계획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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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를 두고 컨텐츠 업계에서는 디즈니와 넷플릭스의 2대 기업 간의 보이지 않는 "신경전"이라는 해석이 과잉이다.디즈니의 넷플릭스 견제는 지난해 디즈니가 자체 콘텐츠의 넷플릭스 송출을 전면 중단하면서 시작됐다.  다음의 디즈니는 넷플릭스가 독점적 지위의 로이 모으고 있는 OTT분야를 강화하기 위한 미디어 작은 기업 2개세기 폭스와 폭스가 갖고 있는 OTT플랫폼 푸-(Hulu)의 지분 30%를 인수에 약 7개 3억달러(약 78조 8935억원)라는 엄청난 돈을 쏟아 부었다.인수협상이 타결된 뒤 디즈니는 자사의 새로운 OTT(인터넷상에서 볼 수 있는 TV서비스) 채널 디즈니플러스를 이르면 올해 말이 지난 내년 초 내놓겠다고 밝혔다.현재 플랫폼 영역에서 OTT 시장은 넷플릭스가 장악하고 있다.넷플릭스가 하나하나 달 현재 전 세계 약 하나 90개국의 하나 억 3700만명의 유료 가입자를 보유하고 있는 업계의 정점이었다 그리고 현재 보유한 콘텐츠 IP(지적 재산권)와 자체 콘텐츠를 제작할 역량은 디즈니가 압도적이었다.디즈니는 세계에서 가장 많은 수익을 올리고 있는 영화 시리즈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MCU) 작품을 제작하는 마블 스튜디오를 보유하고 있으며 글로벌 인지도를 자랑하는 수많은 디즈니 애니메이션의 판권을 보유하고 있다.게다가 폭스 인수로 폭스가 판권을 보유하고 있던 마블 코믹스 콘텐츠의 IP를 대거 확보하면서 디즈니는 콘텐츠 영역의 절대 강자가 됐다.여기에 자체 OTT까지 나서면서 디즈니는 넷플릭스의 절대적 입지를 위협하는 최고의 경쟁자로 떠올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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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넷플릭스의 20일 9년 재팬 아이, 애니메이션 작품 라인 업의 추가는 전 세계에 뻗어 있는 재팬 어린이 애니메이션 콘텐츠 파급력으로 디즈니에 맞서겠다는 넷플릭스의 의지가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콘텐츠 전문가들은 넷플릭스가 확보하고 있는 일본 어린이용 애니메이션 콘텐츠의 파급력이 디즈니와 대비되는 막강한 경쟁력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영화 감독의 이준익 감독은 "콘텐츠를 소비하는 전 세계 대중에게<드래곤 볼>,<옷>이기 때문에 지브리 스튜디오의 작품 등으로 대표되는 재팬의 어린이용 애니메이션 콘텐츠의 파급력은 이미 10년 전부터 디즈니 그아잉마ー불을 따라잡을 수 없는 수준에 이르고 있다"이라고 예고했다.디즈니의 OTT 영역 확장 전략에 넷플릭스는 저팬 애니메이션이라는 카드로 응수하기 시작했다.디즈니는 OTT 영역의 절대 강자 넷플릭스를 누르고 업계 정점의 위치를 차지할 수 있을까.넷플릭스는 디즈니가 확보하지 못한 저팬 어린이 애니메이션 콘텐츠로 현 위치를 지킬 수 있을까.글로벌 콘텐츠 업계의 이목이 20일 9년 회사의 경쟁 구도를 쥬이지에고 있다.



    구글 자회사로 세계 최대 동영상 플랫폼인 유튜브가 자체 제작한 영화 등 오리지널 콘텐츠를 내년부터 무료로 유출합니다. 구글이 넷플릭스, 아마존 등과의 사용자 확보 경쟁에서 이미지 제고를 위해 승부수를 던졌다는 평가가 자신감을 갖고 있다.소비자의 눈을 단번에 사로잡는 컨텐츠를 내걸어 플랫폼 시장의 주도권을 잡으려는 글로벌 기술 대기업의 경쟁이 격화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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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유튜브는 27일(현지 시간)내년부터 자체 제작한 영화, 쇼 등의 오리지널 컨텐츠를 선전과 함께 일반 가입자에게도 무료 유출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요즘에는 오리지널 컨텐츠를 월 하나하나.99달러(약 하나만 3000원)를 내는 프리미엄 회원들에게만 제공하고 있다.유튜브는 더 많은 글로벌 사용자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한 것이라고 밝혔다.유튜브는 개방 범위를 넓히지 않으면 자체 콘텐츠 시장에서 잊혀질 수 있다고 판단해 승부수를 던진 것으로 보인다.유튜브는 한달에 20억명의 사용자(로그인 기준)이 찾지만 대부분은 단순 오프로디은된 영상만을 이용합니다.20하나 6년부터 월 정액을 내는 프리미엄 서비스를 도입했지만 큰 성과를 내지 못하고 있다.유튜브의 오리지널 콘텐츠 무료 전환은 넷플릭스 아마존 등에 큰 위협이 될 전망이었다.올해 들어 넷플릭스와 직접 경쟁하는 유료 스트리밍 서비스 유튜브 TV도 미쿡 시장에 내놓으며 가입자를 확대하고 있다.유튜브는 사용자가 월 20억명이 넘을 뿐 아니라 좋은 995년 이후 출생한 Z세대의 95%가 좋아하는 복장 유행의 높은 플랫폼이었다 한국에서도 동영상 플랫폼 시장에서 유튜브의 점유율은 86%( 지난 5월 기준)에 이른다.게다가 오리지날 컨텐츠 제작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내년에만 50여의 오리지널 컨텐츠를 제작하는 방안이며 진행 중인 프로젝트만 60을 넘는다.유튜브는 지난해 미쿡외 행정부에서 처음으로 한국 콘텐츠 '달려라 빅뱅단!'을 공개했고,


    올해, 드라마 "톱 매니지먼트"등을 제작해 방송하고 있다.


    또, 프랑스, 독일, Japan, 인도등에서도, 지역의 특성에 맞춘 오리지날 컨텐츠를 제작할 생각을 발표했습니다.기술 중견 기업들이 자체 콘텐츠에 주력하는 것은 플랫폼을 확대하는 핵심 동력이기 때문이다.온라인 DVD대여 업체로 출발한 넷플릭스가 20일 3년에 제작한 '하우스 오브 카드'시리즈 가공 전의 흥행을 거두고 성공 신화를 썼다.이 3분기 기준 한 억 3700만명의 글로벌 유료 가입자를 확보했습니다.이 중 절반이 넘는 7860만명이 믹크 외 가입자이다.넷플릭스와 함께 아마존이 오리지널 컨텐츠 제작에서 이미 활동하는 가운데 애플도 내년 3월 독자의 스트리밍 서비스를 내놓고 와리부터 너를 콘텐츠를 아이 폰 사용자 등에 공급하는 것이 나타났다.디즈니도 내년 하반기에 스트리밍 서비스"디즈니+"를 발매할 예정이었던 이 6월 태국입니다 워 턱을 인수한 AT&T, 또 내년 스트리밍 서비스를 발표할 가능성이 있다.



    넷플릭스는 개인의 취향을 저격하는 다양한 콘텐츠로 이용자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지만 영상 콘텐츠는 물론 출판 등 다른 문화콘텐츠 생태계에도 변화를 주면서 위협적인 존재로 떠오르고 있다.국내 대형 출판사 대표도 책 시장을 위협하는 가장 무서운 존재라고 언급할 정도다.강력한 신기술과 영상 콘텐츠, 막강한 자본력을 기반으로 세계 콘텐츠 시장을 뒤흔들고 있는 넷플릭스는 누가 보고 있을까.또 이들은 어떤 방식으로 콘텐츠를 생산하고 확산시켜 해외는 물론 국내 시장에 미치는 영향은 무엇일까.


    넷플릭스는 정부 연령대별 회원 수, 콘텐츠별 조회 수 등 구체적인 수치는 공개하지 않고 있다.광고가 없는데 광고주에게 필요한 구체적인 수치 정보를 밝힐 필요가 없다는 것이다.사회 관계 망 서비스(SNS)등으로 거론되는 이용자층을 보면 한정에서는 주로 20대가 큰 비중을 차지할 것으로 추정된다.넷플릭스는 PC·노트북·휴대전화 어린이 애플리케이션(앱) 등 인터넷 접속이 가능한 다양한 기기를 통해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전 세계의 회원 60퍼센트 이상이 휴대 전화에서 넷플릭스를 보고 있다.다만 휴대 전화는 시청 시간이 길지 않고 북미·유럽 등에서는 TV에서 시청하는 그들이 많아 전부 시청 시간의 65퍼센트는 TV를 통해서 한다.한국 드라마는 휴대전화 시청자 비율이 매우 높은 편이다.이는 국내 주 후에우오은츄은이 20~40대 죠무그와도 관련이 있다.인터넷을 통해 서비스하기 때문에 최근에는 스마트TV가 아니면 TV를 보려면 별도의 기기를 설치해야 합니다.이 16개부터 시작한 LG유 플러스의 제휴로 국내에서도 TV에서 시청하는 그들이 늘 그랬듯이 전망이다.이에 따라 영토파 등 국한방송협회는 통신사와 넷플릭스 제휴사업에 강력히 반대해 과인선 상황이다.넷플릭스의 가장 큰 최근 유행 요인은 콘텐츠의 다양성이다.넷플릭스는 구체적인 콘텐츠 보유량은 밝히지 않았지만 미국 이외의 영국·유럽·호주·하나본·인도 등 세계 각지에서 제작한 유명 콘텐츠를 갖고 있다.국한에서는 흔치 않았던 동성 어린이·페미니즘·스탠드업 코미디 등 소재·테마·장르도 다양하다.여성 캐릭터를 중심으로 서사가 진행되는 어린이 애니메이션 시리즈 슈라는 트위터 등 SNS에서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콘텐츠의 양뿐 아니라 질도 높아지고 있다는 평가다.운동 약물 문제를 다룬 오리지널 다큐멘터리 영화 이카로스는 지난해 선댄스영화제 심사위원 특별상, 올해 아카데미 장편 다큐멘터리상을 수상했다.


    향후 달 14일 공개된 오리지널 영화<로마>은 지난 9월에 열린 베니스 영화제에서 심사 위원 만장 일치로 황금 사자상을 수상했습니다.


    여러 프로필을 만들 수 있다는 특징도 있다.개개인의 기호에 따라서 컨텐츠를 공급·검색하고 추천을 받을 수 있는 프로필은 한 계정인당 최대 5개를 만들 수 있다.기분 좋은 날 우울한 날 화본인은 날 등의 사용자는 본인의 기분에 따라 프로필을 만들어 그날의 기분에 맞는 추천 콘텐츠를 공급받을 수 있다.역시 이미지 허 본인도 이용자의 개인 및 개인 취향을 고려할 정도로 치밀하다.예를 들어<미스터 선샤인>을 대표하는 포스터를 이병헌, 김 테리, 잡은 손 등 5가지로 준비한 담 이용자에 맞추어 포스터가 본인이 탄 인계 합니다.여성이 한복판의 콘텐츠를 시청하는 이들은 검색창에 여성만 쳐도 여성 주도의 코미디 여성 캐릭터가 돋보이는 영화 젊고 강한 여성 캐릭터 성장물 등의 카테고리를 보여준다.이용자의 인터넷 속도도 환경에 맞게 해상도를 조절해 버퍼링을 최소화합니다.인터넷 속도가 느린 곳이면 오전에는 화질로, 속도가 빠른 땅이라면 높여 최상의 화질을 공급하는 것이었다.2016년에 도입된 다운로드 기능은 인터넷이 늦은 인도 등 아시아 땅을 이용자의 수요에 맞추어 도입됐다.컨텐츠를 압축해 이용자에게 시달하는 인코딩 기술도 점차 향상해, 데이터가 적도록 개선중이다.2015년 모바일 데이터 4GB로 7시간의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었지만 현재는 같은 4GB에 26시간을 볼 수 있다.조만간 33시간 시청 기술도 적용될 예정이던 광고 없이 무제한입니다.에도 비교적 저렴한 가격도 인기 요인으로 꼽힌다.현재 공급하는 요금제는 '베이직'(일반 화질·한 접속·월 9500원)'스탠더드'(HD화질·두 동시 접속 가능 월 1만 2000원)'프리미엄'(UHD화질·4명 동시 접속 가능 한달 만 4500원)3개이다.스탠다드와 프리미엄은 여러 명이서 같은 계정(ID)으로 접속해 동시에 시청할 수 있으며 가족이나 프렌드 등이 월 구독료를 본인에게 나눠 내야 돼지의 음량을 낮출 수 있다.다운로드도 별도의 추가 결제 없이 가능하다.이 밖에 20여의 언어로 자막을 공급하고 외국어를 공부할 때 유용하다는 점도 인기 요인이었다 넷플릭스의 관계자는 "넷플릭스가 현재 25개 언어로 제작된 자막을 지원하고 있다.<스타 트랙>은 클링온어(실제 존재하지 않는 극중의 외계어)자막도 있다","내년 1월의 유출되는<킹덤>은 27개국어 자막이 공급될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과인아가 오리지널 시리즈의 경우 기존 극장 시스템처럼 배급이 과인 투자로 인해 난항을 겪지 않아도 된다는 점에서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제작 환경을 구축하고 있다.표현에 대해서도 창작자의 자유를 존중한다는 점이 엿보였다.김은희 작가는"기존 플랫폼에서는 불가능한 장면도 있었지만 넷플릭스는 그런 면에서 자유롭고 자유롭게 창작활동을했다"고 설명했습니다.김성훈 감독은 "시과인리오 작업을 할 때 현지 관계자들이 화상으로 피드백을 주는데 스토리는 당신의 로피드백이었다. 서양인이 보기에 이렇게 보이는 정도의 생각을 줄 뿐 스토리 수정을 요구하는 것은 아니다라고 밝혔다.또 다른 문화권에서 불편함을 느끼는 설정이라도 감독의 의도라면 문재가 전혀 없다는 게 넷플릭스의 방침이었다.퀄리티 컨트롤에 아주 신경 써.불량품을 만들지 않는다는 나쁘지 않은 감각과 책임감이 있다.창작자는 창작에 집중할 수 있게 해주고 기술적인 것은 끝까지 확인해 줘 도움이 됐다고 전했습니다.기존 극장 시스템에 대한 넷플릭스의 도전 의지도 여실히 느껴졌다.앤디 서키스는 모글리의 제한적인 극장 상영에 대해 극장 상영은 이미 시작 단계부터 논의돼 왔다.넷플릭스 회원과 극장 관객 전체의 작품을 즐기는 것은 훌륭한 일이었다.넷플릭스가 스트리밍 강자이긴 하지만 극장면에서도 미래지향적인 생각을 하고 있다고 생각한다고 언급했습니다.봉준호 감독의 옥자가 개봉될 당시 국내 멀티플렉스에서는 유통구조를 모티브로 보이콧하고 칸 국제영화제에서 플랫폼의 패러다임 전천으로 생각이 나뉘는 등 넷플릭스의 콘텐츠를 배척하는 빛이 짙었다.


    그러나 알폰소 쿠알론, 마이클 베이, 코언 형제 등 세계적인 거장들이 넷플릭스와 협업을 진행하면서 더는 극장가도 변화의 염원을 피할 수 없을 것으로 예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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